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대행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방법

by 부자도 한걸음부터 2022.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으신분들은 먼저

온라인 사업자등록 방법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발급 준비물>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대표자 명의 통장 사본


1.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이란?

 

 

온라인으로 상품을 팔기 위해서

반드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됩니다.

 

 

그리고 '통신판매업신고'를 위해 필요한 서류가

'구매안전서비스이용확인증'입니다.

 

 

해당 서류는 다양한 오픈마켓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저희는 오늘 스마트스토어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볼겠습니다.

 

▼ 아래 링크로 들어가 먼저

'개인사업자'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개인사업자로 회원가입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토어 개설이 가입즉시 완료

2. 추후 사업자 회원으로 변경 가능

 

 

그렇기에 가능하면 개인사업자로 가입해주세요.

 

 

 

 

2. 사업자 전환

 

스토어 개설이 끝났으면

사업자 전환을 신청해야

'구매안전서비스이용확인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 가입후 스토어 판매자센터 메인화면의

좌측 메뉴 하단의 '판매자정보'에서

'사업자 전환'을 눌러주세요.

 

 

 

 

▼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본인인증 진행을 완료 해주시면 됩니다.

 

 

 

▼ 아래와 같이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상            호 : 법인명                 

사업자 구분 : 일반 or 간이        

 

 

 

 

▼ 아래도 계속 입력해 줍시다.

 

다만, 업종의 경우 '해외구매대행업'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 '해외구매대행업'이 없을 때 '전자상거래 소매업'을 입력했었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스토어 개설 후 예정임으로

'아니오'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아래에는 정산대금 입금계좌를 입력해줍니다.

또한, 스토어 정산금액을 계좌로 입금할지

판매자 충전금으로 보관할지 선택합니다.

 

※ 계좌 인증은 사업자 통장이 아닌 개인통장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 사업자 서류를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3.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자! 이제 '구매안전서비스이용확인증'

발급 받을 차례입니다.

 

 

 

▼ 판매자 센터 메인화면의

좌측 메뉴에서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선택 합니다.

 

 

 

 

▼ 우측 상단의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은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번엔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