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부의 추월차선 리뷰_프롤로그

by 부자도 한걸음부터 2022. 7. 10.
반응형

  신사임당님께서 유튜브에서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을 추천 영상을 본 후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부의 추월차선』을 추천받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부의 추월차선』을 읽으며 차례차례 책을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프롤로그로 간략한 책에 대한 내용과 참고자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책 소개】

  이 책은 지금까지의 '부자 되기' 책들이 말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공식을 제시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책들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절약, 금융상품, 부동산 등 수십 년을 노력해야 빛을 볼 수 있는 재테크 정보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아끼고 모으고 불리는 방법으로는 40년 동안 죽도록 일만 하다 휠체어 탈 때쯤에나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조금이라도 젊을 때, 인생을 즐길 수 있을 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다. 이 책은 '돈 나무'를 심고 단시간 내에 기하급수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수학공식처럼 치밀하고 잘 다져진 방법을 제시한다.

 

 

MJ Demarco는 인생의 길을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3가지로 정의 했다.

 

 

「엠제이 드마코 MJ Demarco」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또한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된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 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득한 것이다. 그는 지금 아름다운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살면서 자동차, 여행, 미식, 글쓰기, 피트니스, 람보르기니 동호회 활동 등 추월차선식 경제적 자유를 열정적으로 즐기며 살고 있다.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쉰다

 

 

  저자는 10대 소년 시절 람보르기니를 탄 사람에게 다가가 "어떻게 하면 그런 멋진 차를 살 수 있어요?"라고 물어봤었다.

 

  그때 그 소년이었던 저자는 람보르기니를 탄 젊은 이방인이 「멘토」가 되어주길 바랐다. 「책이라도 한 권」 집어 주었으면 했다.

 

  이제 그 소년은 부자가 되어 람보르기니를 타고 다니며, 똑같은 질문을 받으면 책 한 권을 줄 수 있게 되었다. 『부의 추월차선』이 바로 저자의 대답이다.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다.】

  평범하게 돈을 버는 방법은 멀고 느린 여정이며, 추월차선 방식 즉, 지름길을 통해 나아가야 한다.

 

지금 가진 것에 만족하면 하던 일이나 계속하라

 

  당신의 꿈이 죽어가고 있으며, 점점 더 불가능해 보이기 시작했다면 '서행차선'에 들어섰기 때문이다.

 


  오늘은 리뷰의 프롤로그이니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하단에는 방송 프로그램 '알쓸신잡',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뵙고 팬이 된 정재승 박사님의 『부의 추월차선』 리뷰입니다. 책 구매하시기 전에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함하였습니다. 

 

  앞으로의 리뷰 많이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의 추월차선 리뷰_마지막  (0) 2022.07.30
부의 추월차선 리뷰_3편  (0) 2022.07.18
부의 추월차선 리뷰_2편  (0) 2022.07.14
부의 추월차선 리뷰_1편  (0) 2022.07.12

댓글